[랠리25 REVIEW] 2019 봄철리그전 여자대학부
2019.04.01 박성진 조회 272

[랠리25 2019 봄철리그전 특별 기획 LIST]

1) 2019봄철리그전 여자대학부 프리뷰(예상) 바로가기

2) 2019봄철리그전 여자대학부 리뷰(결과) 바로가기 

 

3) 2019봄철리그전 남자대학부 프리뷰(예상) 바로가기 

4) 2019봄철리그전 남자대학부 리뷰(결과) 바로가기 

 

5) 2019봄철리그전 여자일반부 프리뷰(예상) 바로가기 

6) 2019봄철리그전 여자일반부 리뷰(결과) 바로가기 

 

7) 2019봄철리그전 남자일반부 프리뷰(예상) 바로가기 

8) 2019봄철리그전 남자일반부 리뷰(결과) 바로가기  

 

 

트로피를 들고 있는 선수는 인천대 주장 김주은, 현재 여대부 단식 원탑이라 봐도 된다.

 


우승 : 인천대

준우승 : 한국체대

3위 : 부산외대, 한국국제대

최우수선수 : 이승희(인천대)

 

 

주요 학교별 간단 리뷰


 

12년만에 봄철리그전 우승, 인천대학교

 

 


인천대

지난 시즌에 비해 큰 전력 공백이 없다. 주요 복식 선수인 우아현이 이번 대회 출전하지 못했지만, 신입생 장은서가 그 공백을 잘 메웠다. 단식 선수인 김주은, 이승희, 조영서는 이번 대회에도 복식을 병행했지만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 봄철리그전 우승은 12년만이다. 무엇보다 다른 학교들도 지난 해 전력이 그대로 유지된 편인데, 가장 먼저 치고 나가는데 성공했다. 예상보다 부산외대, 한국체대를 쉽게 제압한 것은 올 시즌 내내 큰 자신감이 될 것이다. 시즌 전관왕을 노려도 이상하지 않을 것이다.

 

 

한국체대

인천대와의 결승전은 냉정히 기대 이하였다. 단식에서 전혀 우위를 점하지 못했다. 박민정, 최예진, 김예지 라인업은 인천대에게 크게 밀릴 전력이 아니지만 이상하게도 결승전에서 완패했다. 2복식이 믿음을 주지 못하는 것도 아쉽다. 1복식 이단비-지정빈 조는 대학부 최상위라고 봐도 되지만, 2복식은 경쟁력이 계속 떨어지는 중이다. 아킬레스건 파열로 재활 중인 한용주의 공백이 생각보다 크다. 주전과 비주전의 격차를 줄이는 것이 필요해 보이는 가운데, 인천대를 견제할 수 있는 유일한 학교로 보면 된다.

 

 

준우승 한국체대

 

 

부산외대

부산외대는 한국체대, 인천대, 군산대와 함께 여대부 4강으로 불릴 수 있는 팀. 노다연(화성시청)이 빠졌다지만 새롭게 팀에 합류한 기보현(전 삼성전기)은 충분히 경쟁력이 있는 선수다. 그런데 인천대와의 4강전은 너무나 무기력했다. 단식의 중심이 되어야 할 정현지, 기보현이 인천대 멤버에게 너무 쉽게 패했다. 복식의 우위를 쉽게 점할 수 없는 상황에서 결국 키는 단식이 되어야 하는데, 이번 대회 토너먼트와 같은 경기력이라면 우승 도전은 쉽지 않아 보인다. 주전 선수들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것도 약점이다.

 

 

한국국제대

한국체대, 부산외대, 군산대가 B조에 몰리는 행운은 분명히 따랐다. 하지만 A조 2위가 되기 위해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였던 조선대와 동양대를 나름 손쉽게 제압하며 경쟁에서 한 발 앞서 나갔다. 송민지, 배드로, 백소민 등 지난 시즌의 주축들이 여전한 가운데, 6강권은 분명한 전력으로 자리 잡았다. 하지만 4강권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이번 대회와 같은 행운이 필요하다.

 

 

군산대(B조 3위)

조편성이 안 좋긴 했다. 하지만 인천대, 한국체대, 부산외대 등 경쟁 학교에 비한다면 올해 전력 보강이 됐다고 보기 어렵다. 지난 시즌과 거의 동일한 멤버인데, 이번 대회 결과만 놓고 본다면 특히 복식 경쟁력이 상대적으로 약화됐다. 1복식을 책임져야 할 황현정-박지윤 조는 위압감을 주기 어렵다고 보여진다. 황현정, 배경은 두 단식 에이스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야 하는데, 두 선수 중 한 선수만 패해도 승리를 기대하기 어려워 보인다. 4강권은 맞으나, 결승까지는 힘들 수 있어 보인다.

 

 

2019 봄철리그전 남자대학부 리뷰 바로가기

댓글 입력 영역
0/200
  • 관리* 2019-04-18
    함께 축하해주시는 모습, 아름답습니다!
  • 송순* 2019-04-02
    12년만에 우승한 인천대학교 얼마나 좋게요 ㄷㄷ
  • 이동* 2019-04-01
    인천대학교 축하합니다